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

오늘은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대학교의 간호학과는 어떤 대학이든 평균 내신 점수가 높습니다. 그만큼 지원하는 사람도 많고, 많은 지식이 요구됩니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고시를 치뤄 자격을 얻어야 될 수 있는데요. 간호사가 되기 위해 많은 조건이 요구되고, 일의 강도 또한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간호사 연봉 및 월급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미래에 간호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나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이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의 글을 잘 읽어봐 주세요.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

1. 간호사 연봉

먼저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을 알아 보기 전에 워크넷 기준 간호사 평균 연봉이 얼마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워크넷에서는 2021년 재직자 30명을 대상으로 평균 연봉을 조사했는데요. 이때 책정된 간호사 연봉은 하위 (25%) 3,154만 원, 중위값 3,665만 원, 상위 (25%) 4,00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조사 대상이 30명밖에 되지 않아 보다 정확한 정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워크넷에서 진행한 만큼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라고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워크넷이 아닌 각 대학병원의 간호사 연봉은 어떻게 될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2.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대학병원 간호사 중 입사한 지 1년이 채 안 된 간호사 즉, 신입의 경우 평균 월급이 약 280만 원입니다. 업무 강도에 비해 약할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1년만 지나면 증감률 11.3%정도가 올라 약 311만 원이 됩니다. 이또한 간호사 월급의 평균치이며 각 대학병원마다 급여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더 많이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이 제일 높은 최상위권 대학병원은 어디일까요? 이는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 진행한 설문 자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

위 사진을 보시는 바와 같이 세브란스 병원이 평균 연봉 5,200만 원, 실수령 연봉이 약 4,450만 원으로 간호사 연봉이 제일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뒤를 이어 서울 아산병원,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고려대학교 병원이 연봉 4,500만 원, 실수령 연봉 약 3,925만 원으로 같은 평균이 나왔습니다. 간호사 연봉 최상위권 중 가장 마지막은 연봉 4,200만 원, 실수령 연봉 약 3,692만 원의 삼성서울병원이 차지했습니다.

그렇다면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 알리오에서 집계된 국립대병원의 평균 연봉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3. 국립대병원 평균 연봉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

먼저 여기서 안내 드리는 연봉은 간호사 뿐만 아니라 병원의 직원이 모두 포함된 평균 연봉입니다. 분당서울대병원이 연봉 약 7,421만 원으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연봉 약 7,206만 원의 서울대병원이 2등에 안착했습니다. 3위부터 5위까지는 전북대병원 7,179만 원, 전남대병원 6,938만 원, 경북대병원 6,698만 원이 차지했습니다.

사진 자료에는 나오지 않지만 6위에는 부산대병원이 연봉 약 6,496만 원, 7위에는 충북대병원 6,476만 원, 8위에는 연봉 약 6,374만 원의 충남대병원이 자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15위는 약 4,652만 원의 연봉 강릉원주대치과병원이 차지했습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다른 직업과 비교하여 간호사는 연봉이 상대적으로 높은 직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큰 고려 대상은 급여 즉, 연봉 및 월급입니다. 간호사는 이런 면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간호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오늘의 글이 충분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간호사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 및 월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