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주민등록증, 여권과 함께 공적인 신분증에 포함이 되는 증명서인데요. 특히나 운전을 하는 분들은 면허증을 꼭 소지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아직 운전면허증이 없거나, 곧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하여 정보를 알아 보고 계신 분들은 이번 글을 한 번 읽어 보시고 관련 정보를 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 | 점심시간 | 토요일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

1.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의 정식 명칭은 자동차운전면허증입니다. 이는 자동차, 이륜차, 원동기장치자전거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자격증이며, 앞서 말씀 드린 듯이 자신의 신분을 밝히기 위한 신분증으로도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법적으로는 만 18세 이상의 남녀노소 누구나 운전면허증을 취득할 권리가 생깁니다. 다만 제2종웓농기장치자전거 면허의 경우에는 만 16세 이상이 면허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

2.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야 합니다. 운전면허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이수 후에는 운전이 가능한 사람이가를 검사하는 신체 검사가 진행이 됩니다. 단, 문경, 강릉, 태백, 광양, 충주, 춘천 시험장에는 신체검사원이 없으니 이 점을 유의해 주세요.

신체 검사 후에는 필기 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필기 시험에 합격을 해야만 기능 시험과, 도로 주행 시험이 가능합니다. 기능 시험과, 도로 주행 시험까지 합격을 하고 나면 운전면허증이 발급이 됩니다.

그렇다면 운전면허시험장의 운영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3. 운전면허시험장 점심시간

운전면허시험장의 운영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기 때문에 점심시간도 다른 대부분의 기업 또는 회사들과 같이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다만, 점심시간에도 운전면허 갱신 업무는 쉬지 않고 진행이 되지만, 직원들 중 일부만 남아 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운전면허시험장 토요일

운전면허시험장 토요일 근무 여부는 각 지역 운전면허시험장마다 상이하지만, 현재 울산, 춘천, 강릉, 태백, 광양, 충주, 문경, 포항 운전면허시험장은 토요일에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른 지역의 운전면허시험장의 토요일 운영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도로교통공단 1577-1120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게 되면 본격적인 운전면허 시험에 들어가기 앞서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필기 시험을 치뤄야 하는데 필기 시험은 필기 시험장에서 컴퓨터 시험을 보게 되며 시험을 다 친 후에는 즉시 점수가 발표되며 합격과 불합격 여부가 판단됩니다. 필기 시험은 스마트폰에서 기출 문제 어플을 다운 받아서 2회~3회 정도 풀고 가시면 충분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필기 시험에 합격하신 후에는 본격적으로 운전 연습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먼저 운전면허시험장에 있는 연습 도로에서 기능 시험 대비 운전 연습을 합니다. 운전을 할 때에는 옆자리에 강사분께서 함께 탑승하여 가르쳐 주시니 두려워 하지 말고 침착하게 잘 배우신다면 한 번에 합격이 가능합니다. 기능 시험에 합격 후에는 바로 도로 주행 연습이 있는데요. 도로 주행은 차를 몰고 진짜 도로에 나가 정해진 코스를 운전하는 연습입니다. 진짜 도로에 나간다고 하여 많이 긴장이 되실 테지만, 강사분의 말을 잘 듣고 운전을 한다면 크게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하여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운전면허시험장 운영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